[바깥 세상]

[트럼프]'자랑病' (임민혁 위원, 조선일보)

colorprom 2018. 9. 28. 13:52


[만물상] '자랑'


조선일보
                             



입력 2018.09.28 03:16

백악관 공보실이 종종 '꼭 읽어보라'는 제목으로 기자들에게 보내는 이메일을 열어보면
트럼프를 칭찬하는 기사나 기고문, 전문가 논평이다. 주로 지역 군소 매체가 다룬 것들이다.
언론에서 긍정적인 뉴스가 드물다 보니 이렇게라도 트럼프의 '자랑 욕구'를 채워주려는 것이다.

▶자기 자랑 좋아하고 칭찬에 껌뻑 죽는 트럼프 모습은 영락없는 어린아이다.
"초등학교 5학년 같다"는 말이 과장만은 아닌 것 같다.

올 초 미 언론은 이런 트럼프를 보고 '심리적 문제 가능성'을 제기했다.
그러자 트럼프는 트위터를 통해 가장 그다운 방식으로 응수했다.
"내 최대 자산은 두 가지인데 정서적으로 안정됐고 정말 똑똑하다는 것이다."
그는 실제 자신을 '천재'라고 공표했다. 

[만물상] '자랑病'
트럼프는 유엔에서 기자들과 만나 "중국은 내가 매우 똑똑하기 때문에 나를 존경하고 있다"고 했다.
아베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는 갑자기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나에게 아주 친절한 말을 해줬다. 그의 인터뷰는 대단했다"고 자랑했다.
문 대통령폭스뉴스 인터뷰에서
"지금 북한의 변화는 트럼프 대통령의 위대한 결단 때문"이라고 한 말을 상기시킨 것이다.

트럼프의 자기 자랑은 더 이상 뉴스가 아닌 줄 알았는데

그제 유엔 회의장을 웃음바다로 만들면서 다시 화제가 됐다.

트럼프가 연설에서 자신의 '치적'을 나열하자 여러 정상과 외교관 사이에 웃음이 새어나왔다.

그러다 "2년 만에 미국 역사상 어떤 대통령보다 많은 성과를 냈다"고 하는 대목에선 거의 폭소가 터졌다.

약간 당황한 트럼프가 혀를 내밀며 "진짜다. 이런 반응은 예상 못했지만 괜찮다"고 하자

폭소와 박수가 함께 나왔다.


트럼프는 자신이 조롱당했다는 보도를 가짜뉴스로 규정하며

"청중은 나를 존경하며 나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이라고 했다.

▶이런 트럼프의 심리를 가장 잘 이용하는 사람을 꼽으라면 북한 김정은이다.

트럼프가 우쭐하며 자랑할 수 있는 소재를 계속 제공하면서 미국의 예공을 피해가고 있다.


트럼프는 어제도 김정은한테 받았다는 친서를 흔들며 "아름다운 예술작품"이라고 했다.

벌써 다섯 번째라고 한다. 내용을 공개하진 않았다.

그러나 지난번 친서는 핵 포기와 관련된 실질적인 내용은 전혀 없고,

김정은트럼프'각하(your excellency)'라고 부르는 예찬 구절만 다섯 차례 나온다.

김정은트럼프의 자기 과시 욕구를 채워주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비법을 터득한 것이 틀림없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9/27/2018092703610.html


정경환(jd****)2018.09.2813:23:07신고
지금 한국이나 미국은 좌ㅃ이 언론을 장악한 상태에서 일반 국민은 올바른 정보를 접할 수 없다,
트럼프 대통령의 지능지수 IQ가 158 이상이라고 한다,
그는 탁월한 협상가이면서 기업가로 美 국력을 이용해 세계질서를 자기 맘먹은 데로 끌고 가고 있다...
이수중(isopropylami****)2018.09.2812:53:36신고
하아....... 진짜..... 음모론으로 반은 흥미로 듣던게, 단순한게 아니였구만...
글로벌리스트 그런거 말이지. 하아... 진짜 언론은 썩었다.
좌우 양쪽을 장악하여 권력의 항구화를 꾀하던 작자들이
트럼프라는 돌발변수에 아주 발악을 하는구나.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언론의 장난질에 농락당하고 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은 깨어났으며,
깨어나고 있는 중이다.
신철호(sinch****)2018.09.2811:15:11신고
트럼프는 문제가 많은 인물이지만 경제 하나는 확실하게 살려놨다.
신병 문재인은 경제를 죽을 쓰면서 뭐 하나 제대로 한 게 없다.
저렇게 경제 인식이 부족한 사람이 대통령이 되어 있으니 참 암울한 느낌이다.
채찬수(cs9968****)2018.09.2809:05:59신고
트럼프가 靑 주인이라면 이해를 하겠는데 백악관 주인 이라는게 한심하다 ... ㅉㅉ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9/27/201809270361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