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세상

[스크랩] 윤회(1)

colorprom 2013. 2. 12. 12:03

 

(*)심리학자인 지나서미나라가 1950년대에 에드가케이시의 리딩기록이 있는 버지니아비치연구소에서 2년간 윤회와 관련된 리딩(Life Reading)만을 연구한 후에 쓴 책인데, 작가의 설명부분보다 케이시의 리딩부분에 중점을 두고 발췌했습니다. 

 

1. 인생의 수수께끼에 대한 해답

 

   케이시가 자신에 대한 리딩을 한 결과, 케이시는 수백년전 이집트에 살던 위대한 신비력을 지닌 고승이었는데, 자아가 강하고 관능적이어서 파멸을 자초했고 그후 페르시아에 태어나서는 의사였는데, 사막전쟁중 부상을 당한 채 사막에서 홀로 버려져 사경을 헤맸다.  3일 밤낮을 극도의 육체적 고통속에서 지내면서 그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육체에서 의식을 풀어놓으려고 필사적인 노력을 하여 성공했다.  그것이 현생에서 마음(의식)을 풀어놓는 바탕이 된 것이다.  그는 현생에서 인류에 봉사할 기회를 얻음으로써 과거의 오만하고 유물적 생각과 관능적이었던 삶에 보상을 하고 있는 것이다.

 

   라이프리딩은 인간의 운명의 진실성에 대하여 말해주는데, 사람은 자기가 씨뿌린 것을 거두어 들일 수 밖에 없다.  인간은 항상 자기자신과 대결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신이 말씀하시듯, 악의를 갖고 그대에게 다가오는 사람도 좋게 대해 주어라.  그러면 그대가 다른 사람들에게 저지른 일을 보상할 수가 있다.  인간의 괴로움의 원인은 생각의 잘못에 있고 모든 고통과 부자유는 교육적인 목적이 있다.  모든 인간의 괴로움은 지혜와 완성을 향하여 진화하는 인간이 다녀야 하는 학교의 교과서인 것이다.

 

   리딩의 원천은 첫째, 상담받는 사람의 무의식을 케이시의 무의식이 읽어 오는 것이며 둘째, 우주가 시작된 이래 모든 소리.빛.운동.생각 등 일체의 모든 것이 기록되어 있는 아카샤(자연의 보편적 기억)에 접근하여 기록을 읽어오는 것이다.  진동으로서의 기록인 아카샤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은 우리 모두 갖고 있다.  

 

2. 육체의 카르마 

 

   죄와 괴로움은 엄격한 인과관계에 있다.  사람이 지금 겪는 괴로움은 과거의 어떤 행위가 원인이 되어 나타난 결과이다. 

 

첫째, 남을 해치는 행위를 하면 그대로 행위자에게로 되돌아오는 카르마의 예 : 맹인인 어떤 사람은 페르시아 시대에 불에 달군 인두로 적의 눈을 지지는 직업을 담당했던 죄로 현생에서 맹인의 과보를 받은 것임.  소아마비에 걸린 어떤 사람은 아틀란티스 시대에 어떤 방법으로 사람들의 다리를 약하게 만드는 행위를 한 죄가 원인임.  어떤 사람은 전생에 화학자로서 어떤 물질로 남에게 가려움증이 일어나게 한 죄로 현생에서 알레르기에 시달리게 된 것임.

 

둘째, 어떤 시대에 내장을 혹사하면 다른 시대에 그 내장의 복수를 받는 카르마 : 위장이 약한 어떤 사람은 프랑스 루이왕정시대에 왕의 측근이었는데 대식가로서 사치스러운 음식을 무절제하게 즐긴 죄가 원인으로 그러한 무절제한 행위에 균형을 잡기 위하여 현생에서는 소화기관이 약하게 태어나 강제로 절제를 하게끔 한 것임. 

 

셋째, 상징적 카르마 : 빈혈증으로 시달리던 어떤 사람은 과거생에서 무력으로 권력을 잡는 과정에서 다른 생명이 많은 피를 흘리게 한 것이 원인임.  심한 천식환자는 과거생에 남의 목숨을 짓누른 결과이고 귀머거리는 프랑스귀족이었떤 과거생에서 다른 이가 도움을 청했을때 귀를 막고 도와주지 않은 결과이고, 척수염환자는 과거생에 남을 방해한 결과이다.  

 

   3. 비웃음의 카르마  

 

   소아마비인 어떤 사람은 로마시대에 투기장에서 다쳐 절름발이가 된 사람을 비웃은 결과이며, 평생 온갖 육체적 고통을 겪고 있는 어떤 사람은 로마시대 귀족으로서 투기장에서 인간과 인간의 싸움이나 인간과 맹수와의 싸움을 특등석에서 앉아 즐기고 비웃은 결과로 현생에서 그런 육체적 고통을 겪는 것이다.

 

   전생에 로마의 운동선수였던 어떤 소녀는 자기보다 잘생기고 운동기량도 우월하지만 살이 쪄서 자기보다 민첩하지 않은 다른 선수들을 비웃은 결과 현생에서 살이 많이 찐 과보를 받은 것이며 동성애를 하는 어떤 청년은 프랑스 궁정의 풍자가였는데 궁정안에서의 동성애스캔들을 풍자로 폭로하기를 즐긴 결과이다. 

 

   남을 심판함은 자기 죄를 심판함이다.  왜냐하면 남을 헤아리고 심판할 때 자기도 그와 같이 헤아림을 당하고 심판받게 되기 때문이다.  시편의 '복있는 자는 오만한 자리에 앉지 않는다.'는 말을 기억하라.

 

   4. 멈추어져 있는 카르마  

 

   어떤 행위로 인한 카르마의 결과는 즉시 나타나지 않고 그 영혼이 카르마를 보상하기 위한 능력을 갖출 때까지 한생이나 여러생의 간격을 두고 나타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카르마의 채무가 너무 버거워 영혼이 성장하기 보다는 파멸의 길로 갈수 있기 때문이다.  즉, 인생에는 어떠한 괴로움이 있어도 그것은 각자의 능력에 맞는 것이다.

 

   만약 인생의 경험을 자만심, 자기자랑, 자기주장의 재료로 이용하고 있다면 그사람은 자기자신을 타락시키고 뒤에 보상을 해야만 하는 카르마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어떤 과실, 어떤 시련, 어떤 유횩을 만났을 때 그것이 정신적 경험이든 육체적 경험이든 그것의 해결은 항상 '나의 뜻이 아니리니 신이시여, 당신의 뜻대로 하소서'라는 태도로 임해야만 한다.

 

   공장노동자들이 교대근무하듯이 한 시대의 영혼들은 보통 그 뒤의 생애에서 함께 환생하고 그사이의 몇세기동안은 다른 무리의 영혼들이 육체로 태어난다.  따라서 오늘날 지상에 있는 영혼들은 역사상 어떤 과거시대에도 함께 생존했던 것이다.  또 가족관계.우정.같은 취미등으로 서로 친밀히 연결되어 있는 영혼들은 전생에서도 마찬가지의 유대로 이어져 있었다.

 

   아틀란티스는 오늘날보다 훨씬 높은 과학적 수준에 도달헤 있었는데 전기에너지나 심령에너지 그리고 어떤 종류의 최면술을 성욕의 만족이나 남을 강제로 노동시키기 위해 이용하는 등 거대한 힘을 함부로 써서 파멸했다.  그 시대의 인간이 현대에 많이 환생했는데 현대의 놀라운 과학기술은 그시대에 이루어 놓은 업적의 기억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의 놀라운 발명능력의 결과이다.  아틀란티스 시대처럼 현대에도 놀라운 능력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파멸의 길을 가느냐 진보의 길을 가느냐가 달려있다. 

 

   아틀란티스가 기원전 약 9500년 무렵 최후의 대홍수에 휩쓸렸을 때 주민일부가 이집트로 피난을 가면서 아틀란티스에 대한 기록을 가져가 피라미드에 넣었는데 피라미스속의 아직 열려지지 않은 어떤 방이 언젠가는 아틀란티스의 역사와 문명에 관한 모든 기록을 밝혀줄 것이다.

        

5. 카르마와 건강의 함수관계   

 

   대부분의 병은 카르마에서 온다.  증오. 원한. 부정한 탐욕. 질투의 마음을 인내. 이웃사랑. 친절. 온화함으로 바꾸지 않는 한 병의 완전한 치유는 기대할 수 없다.  마음가짐과 삶의 목적이 달라지고 말과 행동에서 그러한 변화가 나타나면 병은 점점 치유된다. 

 

   긍정. 명상. 기도. 경전의 연구. 도덕의 실천. 이웃에 대한 봉사등으로 높은 의식에 이르도록 노력하라.  마음을 맑게 함으로써 영적진리를 생활화해야 한다.  효과적 치유는 모두 자신안에서 이루어진다.  모든 치유가 만물의 근원에서 온다.  각각의 방법을 이용하는 것은 단지 육체의 원자를 자극하는 것에 불과하다.  인간의 육체세포는 자체가 하나의 작은 우주이다.  육체에 미치는 영향이 약에서 오든, 의료기구에서 오든, 그밖의 무엇에서 오든 그것은 모두 하나의 원천에서 오는 것이다.

 

출처 : 횃불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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