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조직이 성과가 높다
좋은 경영은 대체로 사랑의 문제다.
그 단어가 거북하다면 보살핌이라고 불러도 좋다.
왜냐하면 적절한 경영은 조종하는 게 아니라 보살피는 일이기 때문이다.
- 제임스 오트리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회장은
“사랑, 인간애, 겸손을 성과 중심적 조직에 접목 시키세요.
사랑, 인간애, 겸손을 성과 중심적 조직에 녹여낼 수만 있다면
누구도 우리를 이길 수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얼핏 이익과 사랑은 양립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그러나 직원, 고객, 주주 모두 사람이기에
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때 자연스럽게 이익도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세상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여 친구여, 우리가 오를 봉우리는 (김윤덕 부장, 조선일보) (0) | 2019.10.01 |
---|---|
기도 (CBS) (0) | 2019.10.01 |
'내로남불' 치료하는 요가 자세 (0) | 2019.09.30 |
불행을 행복으로 (CBS) (0) | 2019.09.30 |
더 배우려고 하는 이들이 세상을 차지한다 (0) | 2019.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