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경영자의 필수덕목이다
나는 사람을 사랑하고 사람을 위하는 마음이 없다면
훌륭한 기술을 발휘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또한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은 경영자의 의무이기도 하다.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경영자의 필수 덕목이다.
- 혼다 소이치로(혼다 창업회장), ‘좋아하는 일에 미쳐라’에서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 즉 직원, 고객, 주주 모두 다 사람입니다.
그 사람들에게 무언가 도움되는 것을 먼저 줄 때
그들도 우리에게 도움을 주기 시작합니다.
직원,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모든 경영자의 의무입니다.
모든 기업은 홍익인간을 지향해야 합니다.
'세상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인스주의 경제학' (방현철 차장, 조선일보) (0) | 2019.06.28 |
---|---|
웃으며 살기 (CBS) (0) | 2019.06.28 |
[525] 다행불행 (多倖不幸) (정민 교수, 조선일보) (0) | 2019.06.27 |
38년간 배운 38개의 인생 교훈 (0) | 2019.06.27 |
[6·25]폭력, 증오, 불신… 우린 아직도 6·25를 살고 있다 (박해현 기자, 조선일보) (0) | 2019.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