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신종풀루에 항바이러스 식품인 4가지 음식

colorprom 2014. 2. 6. 14:02

요즈음 신종 플루가 유행하면서 온통 세상이 공포 분위기다. 신종 플루는 바이러스에 의해 전염된다고 한다. 그래서 손을 깨끗이 씻고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라고 주문한다.
그러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려면 혈액이 깨끗해야 한다. 혈액이 깨끗하려면 섭취하는 음식이 중요하다. 음식이 우리 몸에 들어가서 피가 되고 세포가 된다.

 

그래서 자신이 먹는 음식이 자신의 몸을 만든다.
지금부터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액을 맑게 할 수 있는 음식에 관심을 갖자. 또 한 가지! 이미 오염된 내 몸의 혈액을 맑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생수를 하루에 2리터 이상을 조금씩 자주 마셔주자. 몸이 맑아지면 소변 색깔도 맑아진다. 소변색을 관찰하면서 물을 충분히 섭취하자.


그리고 일체의 인스턴트식품,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화학조미료 등 혈액을 오염시키는 것을 차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여기 소개하는 항바이러스 식품인 4가지 음식을 자주 만들어 먹는 것도 면역을 증진시키는 데 한몫을 담당할 수 있다.

 

글/ 박춘서 헬스케어 원장 ▶
(경기대학교 대체의학대학원 외래교수)

 


감기 잡는 생강피클


 

 


 

【재료】 생강 500g, 액상발효엑기스 300cc, 자연발효식초 200cc.
【만드는 방법】
1. 국내산 생강을 준비하여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한 후 저며서 적당한 용기에 담는다.
2. 돌이나 물주머니를 만들어서 저민 생강 위에 올려놓는다.
3. 2위에 액상발효엑기스를 부어서 일주일 정도 재워 놓는다.
4. 5배의 물로 희석하여 음료처럼 마시면 된다.
5. 생강은 건져서 채를 썰어 샐러드로 이용하면 좋다.

생강은 양성식품과 열성식품에 해당된다.

그리고 비타민류와 미네랄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생강은 살균력도 강해 감기의 예방 및 치유 효과가 강력하다.

 


바이러스 퇴치~ 콩고기와 파구이 꼬치

 

요리2

【재료】 대파 1뿌리, 쪽파 3뿌리, 콩고기 100g, 호두와 잣가루 약간, 죽염 약간, 대나무 꼬챙이.
【만드는 방법】
1. 대파와 쪽파는 깨끗하게 씻어서 5cm 길이로 자른 다음 칼등으로 두드려서 부드럽게 만든다.
2. 콩고기는 길이 5~7cm로 잘라서 준비한다.
3. 꼬챙이에 파-콩고기-파 등의 순서대로 꽂은 다음 프라이팬에 굽는다.
4. 완성된 꼬치를 접시에 담아서 호두와 잣가루를 약간의 죽염과 섞어서 꼬치 위에 뿌려 완성한다.

파는 진정작용과 발한작용이 강한 식품이다. 바이러스가 침투하거나 염증성질환이 있을 때 파를 활용하면 좋은 치유효과가 있다.

 


암세포 증식 막는 양파튀김

 

요리3

 

【재료】 양파 1개, 우리밀 튀김가루 50g, 죽염 약간, 튀김기름 적당량.

【만드는 방법】
1. 양파는 껍질을 벗겨 5mm 두께로 썰어서 한 겹 한 겹 빼서 씻은 다음 물기를 뺀다.
2. 우리밀 튀김가루를 찬 생수에 거칠게 섞은 다음 링양파에 묻혀 섭씨 180도 정도의 온도에 튀겨낸다.

양파는 유황화합물이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 또한 혈액에 산소공급을 하여 혈액의 끈적거림을 완화시킨다.

 


신진대사 촉진하는 청국장 장떡

 



【재료】 청국장 100g, 우리밀가루 30g, 물 3큰술, 다진 파 1작은술, 포도씨기름 5큰술, 죽염 약간.

【만드는 방법】
1. 청국장과 밀가루에 죽염을 넣고 물과 함께 잘 치댄다.
2. 1에 다진 파를 넣고 한 번 더 치댄다.
3. 프라이팬에 포도씨기름을 두른 다음 한 입에 먹을 수 있도록 동그랗게 지져낸다.
4. 접시에 예쁘게 담아낸다.

 청국장은 최고의 발효식품으로 효소를 공급하는 좋은 식품이다. 또 비타민 함유량이 많아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암 예방 및 치유에도 도움을 준다.  

출처 : 웃음보따里
글쓴이 : 나비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