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마케팅 부서에만 맡길 수 없다
마케팅은 너무 너무 중요해서 마케팅 부서에만 맡겨둘 수 없다.
기업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마케팅 부서를 보유할 지라도,
다른 부서들이 고객 이익에 부합하는데 실패하면
여전히 마케팅에서 실패한다.
- 데이비드 패커드 (David Packard), 휴렛 패커드 공동 설립자
마케팅은 하나의 부서로 운영되는 상황을 넘어서야 합니다.
마케팅과 고객중심 사고는
기업의 비전속에 스며있어,
고객가치 및 만족을 모든 사람의 임무로 만들려는 원칙 및 실천 관행을 제공해야 합니다.
소위 전사적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현실적으로 쉽지 않지만 도전해야 할 과제입니다.
[2004년 행경 Best] 03. 09. 발행
'세상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난 (苦難)과 역경 (逆境) (0) | 2020.04.10 |
---|---|
[우한폐렴][송호근의 분석] COVID-19의 진격, 현대문명 길을 잃다 (0) | 2020.04.10 |
모두가 내 의견에 찬성할 때 불안함을 느낀다 (행복한 경영이야기) (0) | 2020.04.10 |
일을 사랑하는 것이 장수 비결이다 (행복한 경영이양기) (0) | 2020.04.10 |
가장 안전한 길이 가장 위험한 길이다 (행복한 경영이야기) (0) | 2020.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