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명상] 유하진선생님 /웃음보따리

colorprom 2013. 7. 11. 10:11

[1]  2013년 6월 25일 유하진 선생님과 명상 첫 날 (웃음보따리, 청어람, 저녁 6시 반)

 

 

1) 내게서 떨어져서 나를 바라보라.

2) 얼굴, 입가, 어깨, 엉덩이, 양 발 등 온몸의 긴장을 풀고 숨을 쉬어라.

3) 뇌는 나이가 들어도 계속 발달한다.  성장이 멈추게 아니다.  계속 뇌를 쓰자.

4) 심호흡을 매일 아침, 저녁으로 하자.  길게 숨을 들이마신 뒤, 잠시 멈추었다가 길게 내뿜기, 매회 3분 씩.

5) 우리 몸은 내가 생각한 대로 간다.  따라서 부정적인 말 보다는 긍적적이고 기쁜 말만 하라.

    (플라시보효과와 노시보 효과)

6) 선택하기 전에 바른 정보를 가져라.

7) 나는 복이 많은 사람이다...라고 매일 기도하라.

8) 엉덩이 꼬리뼈 바로 를 자주 툭툭 쳐라.  좋은 호르몬이 나온다.

 

 

 

[2]  2013년 7월 9일, 둘째 날 (웃음보따리, 청어람, 저녁 6시 반)

 

 

1) 눈을 감고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몸의 모든 부분 힘을 빼고 눈을 감는다.

2) 호흡을 깊게 들이마시고, 숨을 멈추고 천천히 내쉰다.  매회 3분 씩.

3) 두 손바닥을 모았다 떨어뜨렸다 하면서 손바닥 사이의 기를 느낀다. 손바닥이 움직이는대로 춤을 춘다.

4) 두 손으로 무한대(여덟팔자)를 그리면서 온 몸을 움직인다.

5) 눈을 감고 어떤 사물, 대상을 차례로 떠올린다. (기억력, 지감능력 높이기)

    집안에 있는 책장, 책상, 소파부터 이집트의 파라오, 중국 만리장성까지 계속....

6) 희로애락의 감정을 떠올리며 구체적인 장면을 상상해보자.

    편안하다는 감정을 떠올리는 장면. 이불속, 어느 계곡, 잔디밭에 누워있는 장면, 오아시스의 나무 그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