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에게 신뢰한다는 신호를 보냈을 때 생기는 일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신뢰한다는 신호를 보내면
당신은 더욱 긍정적으로 반응하게 된다.
신뢰를 경험한 사람은
더 관대한 태도와 남을 신뢰하는 반응을 보인다.
직원에게 신뢰한다는 신호를 보내는 정책들이 만들어지면
직원 상호간 신뢰와 생산성이 높아진다.
- 데이비드 버커스, ‘경영의 이동’에서
먼저 직원을 믿고 맡기면 긍정의 효과가 나오고,
불신해 통제하면 상황이 점점 더 악화됩니다.
직원들에게 신뢰한다는 신호를 보내면
직원들도 회사를 신뢰하게 됩니다.
신뢰를 받은 직원들은
자율적 참여, 주인의식과 책임감 제고,
생산성과 경쟁력 향상으로 보답합니다.
'세상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il은 다시 하라는 뜻이다 (행복한 경영이야기 ) (0) | 2017.01.12 |
---|---|
자신있게! 자신답게! (고 ) (0) | 2017.01.12 |
카프카스의 노인들 (CBS) (0) | 2017.01.10 |
자각했다는 신호 (고도원의 아침편지) (0) | 2017.01.10 |
최고 문제유발책임자(chief trouble making officer)가 필요하다 (행경) (0) | 2017.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