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 보다 ‘왜’를 먼저 말하라
직원은 왜 자신이 그 일을 해야 하는 지 알 때 놀라운 결과로 보답한다.
달성할 목표를 정했다면
리더는 그 이유를 설명하는데 공을 들여야 한다.
많은 리더는 거꾸로 직원이 뭘 하기를, 어떻게 하기를 바란다고만 말한다.
- 얌브랜즈 그레그 크리드 CEO
소명으로 자신의 일을 생각하는 사람은 언제나 일터로 소풍을 갑니다.
조직의 사명과 목적이 구성원의 소명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선 ’이윤추구’가 아닌,
세상과 사회에 기여하는 조직의 목적을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세상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조건이 좋을 때는 변하려 하지 않는다 (행복한 경영이야기) (0) | 2016.07.14 |
---|---|
멋있는 휴가란 (CBS) (0) | 2016.07.13 |
'잘 쉰다'는 것은 (고도원의 아침편지) (0) | 2016.07.13 |
후회 없는 삶을 위하여 (CBS) (0) | 2016.07.12 |
상대방이 이기도록 하는 게 내가 이기는 길이다 (행복한 경영이야기) (0) | 2016.07.12 |